의료봉사

의료봉사 FAQ

자주 찾으시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각 캠프마다 일정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일일 관광일정이 있습니다.
현지체류비는 회비에 모두 포함되어 있으므로 별도로 필요한 비용은 없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기념품을 구입하실 경우를 생각하여 약간의 여비만 있으시면 됩니다.
현지 봉사활동 기간에 입으실 단체티셔츠 및 조끼, 모자를 지급해드리오니 복장은 편안하고 단정하게 최소로 준비해주시기 바라며, 편한 신발과 모자, 선크림, 모기약, 세면도구 정도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의료봉사를 많은 양의 장비와 의약품을 공동짐으로 가지고 가야하기 때문에 개인짐은 최소화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내반입용 캐리어와 배낭 정도로 준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가신청을 하시면 의료봉사 초청 지역설명회와 오리엔테이션 등 2회의 모임이 있으며 해외의료봉사 일정이 모두 끝난 후 귀국 친선의 밤 모임이 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서 의료봉사의 일반적 진행 순서와 각 역할별 업무교육, 의료교육 등을 진행합니다.

* 모임이 있을시 개별 공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 드립니다.
봉사활동 완료 후 ‘HOME - 후원참여 - 자원봉사 - 봉사확인서 발급’ 에서 신청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굿뉴스의료봉사회는 사회복지자원봉사관리센터로서 봉사활동 후 인정받은 실적을 ‘사회복지봉사활동 실적인증서’로 발급해 드립니다. 이는 상급학교 진학시, 입사지원시 등 봉사활동 기록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제출하여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봉사활동시간은 국내준비모임 및 현지 봉사활동 시간만 인정되며, 이동시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네. 일반 자원봉사자로 참여할수 있습니다. 각 과별 진료보조, 접수, 통역, 간단한 예진 및 약국보조, 기초보건위생교육 등의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봉사에 대한 마인드만 있으시다면 지원 가능 하오니 홈페이지 ‘HOME > 의료봉사 > 의료봉사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8월중 파견되는 아프리카 의료봉사단은 해마다 5~6월중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의료봉사단 모집은 국가별 요청 및 진행상황에 따라 연중 수시모집하고 있습니다.

의료봉사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HOME > 의료봉사 > 의료봉사 일정 및 신청’에서만 참가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및 신청 부탁드립니다.

단, 지역설명회에 참석하신 분들에 한에서는 현장접수 가능 하십니다.
해외에서 참가 신청 하신다면 070-7538-5201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국가는 황열병 예방접종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그 외의 지역은 특별히 주의하여야 할 풍토병이 있을 경우에 필요한 예방접종에 관해 안내해 드리며 접종여부는 개인이 결정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의료봉사 도중 아프게 되더라도 다년간 해외의료봉사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함께 하기때문에 즉각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평소에 건강상의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참가신청시 ‘병력사항’에 반드시 기재하여 주세요. 

황열병 예방접종은 전국 검역소와 인천공항에서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출국 10일전에는 접종받으셔야 하며, 접종 후 노랑색 접종카드를 여권과 함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출입국시 필요합니다.


☞전국 황열병 예방 접종지 전화번호 바로가기 : goo.gl/hlHmnj
☞국립중앙의료원 황열 예방접종 안내 바로가기 : goo.gl/6tuSRx

각 지역 검역소 전화 예약 후 접종 (1회 접종으로 10년 유효합니다.)
항공권 발권 이전에는 가능하지만, 항공권 발권 후 참가국가 변경 및 취소시에 발생하는 실비(각종 예약건의 취소 패널티)는 개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한 국가에 봉사인원이 편중될 경우 본부에서 정원을 조절하게 됩니다. 참가신청 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한 선발기준은 없으며 해외활동에 결격사유가 없으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 13세 이하의 경우 단독 참가는 불가능 하며, 14~18세의 경우에도 국가별 상황에 따라 선발지침이 세워질 수 있으니 참가신청시 사무국으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굿뉴스의료봉사회는 참가자들의 회비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합리적인 수준에서 최소회비를 책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가비에는 크게 항공료와 체류비로 나눠지는데 항공료는 여행사나 항공사를 통해 결정되어지고, 체류비는 숙박비, 식비,  여행자보험, 비자비, 현지교통비 등이 포함됩니다.